2013년 6월 12일 수요일

[유튜브] 프로그래머가 수학을 못하면...

비디오로 올렸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승부해야지 -_-;




간단 요약

  • 수학에 대한 개념을 잘못잡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보임. 아마도 훌륭하지 못한 수학 선생님들 탓.
  • 수학을 못한다는게
    • 논리력이 없다는 뜻이면 프로그래머 하지 말것
    • 암기력이 없다는 뜻이면 그닥 상관은 없음
  • 수학의 제대로된 정의는... 수학 = 논리임
  • 기타 수학 공부하는 법 등등


댓글 13개:

  1. 사실 저는 초등학교부터 지금 대입을 앞둔 시점까지 수학을 50점 넘어 본 적이 없어요.(과장? 이라기엔 정말 많이 부족하죠.)
    그런데 정말로 수학의 정석 만점 받는 것이 필요하다면.... 암기를 해서라도 해야겠지요. -_- 그게 중점은 아닌것 같지만 말이죠. 논리력을 키우는 과정은 필요해보이지만 제가 과연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제발 제가 할 수 있기를 빕니다. -_-;;

    답글삭제
    답글
    1. 음 정석을 만점을 받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논리력, 문제해결능력이 좋아야 한다는 거에요... 자기가 그런게 좋다 나쁘다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기자신을 잘 알아야 무슨 일을 하던간에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고안해서 성공할수 있다고 생각함..

      객관적으로 자신의 장단점을 찾아보는건 그래서 좋습니다...

      삭제
  2. 이런 비디오 좋아요. ^^

    답글삭제
    답글
    1. 감사합니다.. 과연 잘하는 짓일까 고민하다가 올린건데...

      삭제
  3. 외모로 승부하는게 맞을듯 하네요.

    답글삭제
  4. 반갑습니다. 평소 유투브를 즐겨보는 편인데 우연찮게 포프김님의 이 동영상을 보게 되었네요. 저는 이제 막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기 시작했고요 나이는 33살 입니다. 뒤늦게 시작했지만 20대때에 안보이던것들이 이제는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프로그래밍이 재미있습니다. 포프김님께서 수학에 관한 이야기도 한번 해주신다고 했었는데 언제쯤이면 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수학을 생각하고 어떻게 이해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도 나중에 어깨를 함께 견줄만한 개발자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아아.. 이 비디오가 바로 수학에 관해 말했던 건데요... 다른 말할 주제를 생각해둔게 있거나 그러진 않아요.. -_-a 혹시 어떤걸 기대하셨었나요 ^_^?

      삭제
    2. 아..죄송합니다..제가 듣고싶은것만 기억에 남아 있었나보네요..그래서 다시한번 동영상 봤습니다. 알고보니 제가 궁금했던것은 수학을 어떻게 공부하셨는지에 대한 글을 블로그에 올려놨다고 하셔서 나중에 또 올려주시나 했습니다. ㅎㅎ..알고보니 동영상 중간에 게시물이 이미 올라와있다고 말풍선이 나오더라구요..ㅎㅎ..그래서 그 경로로 찾아가 글을 읽었습니다. 잘봤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일찍이 깨달음을 얻으신것 같아요..^^..저는 학창시절의 주입식 교육이 싫어 그냥 공부 안하고 빈둥 빈둥 놀기만 한것 같아요..덕분에 지금 이렇게 다시 공부 아닌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지금에서라도 깨닫게 된게 너무도 다행인것 같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리고요 짬짬히 시간 내어 포프님 블로그 정주행 해봐야 겠습니다.^^

      삭제
  5. 늘 많은 도움 받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동영상도 자주 부탁드려요. :)

    답글삭제
    답글
    1. 다음편은 "프로그래머가 음악을 못하면...".... (응?)

      삭제
  6. 잘봤습니다. 동영상좀 링크걸어도 될까여?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