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9일 월요일

[유튜브] 스터디 절대로 하지마라


전 '공부한다'라는 표현을 별로 안좋아합니다. 꼭 뭔가 책보며 배운다라는 느낌이 들어서요. 차라리 부딪히면서 몸소 겪으며 배우는게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오래 남기도 하죠.

근데 그러지 않고 그냥 머리로만 공부하는 사람들을 보면 실전에 부딪히기 무서워서 피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어차피 똑같은 시간 퍼붓는거 스터디보다는 몸소 부딪혀 보시라는 말을 하고자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p.s. 제목 낚시에 낚이셨다면 죄송합니다 -_-;

댓글 4개:

  1. 포프님 안녕하세요 사실 프로그래밍에 대해 전혀 모르지만 저는 게임기획자를 꿈꾸는 대학생이에요. 그래서 포프님이 말씀하시는거 못알아듣는것도 많지만 프로그래밍외에도 여러가지로 인생조언삼아 듣는것들이 많아요.ㅎㅎ 사실 저는 전공도 영어인데 다들 왜 게임쪽으로 가려는건지 이해를 못해요 하지만 게임 플레잉하는걸 정말 좋아하고 즐겨하고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싶어서 이분야에 도전해보고싶은데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도 개발자 분야에 대해 어느정도는 충분히 알아야 할것 같더라구요(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그래서 포프님께 조언을 구하고싶어서요 책을 추천해주셔도 좋고 어떠한 스텝을 알려주셔도 좋아요 한줄이라도 좋으니 제가 해야할 방향을 좀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제가 기획자에게 조언을 드릴 입장은 안되지만... 제가 정말 조언을 드린다면요.. 책을 읽기보단.. 프로그래머/아티스트하고 팀을 짜서 프로젝트를 작게나마 해보시라고 해드리고 싶어요... 이유는 간단하죠..

      실전으로 배우는게 더 크거든요... ^_^ 책으로 공부해서 준비가 된 기분을 받고자 하는 기분은 알겠지만.... 그건 그냥 자기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서이구요. 그런부분은 정말 몸소 체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공에 대해서는.. 그냥 웃지요.. 전 학교에서 뭘 배운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_^.. 이름이 꽤나 여성스러우시니 다음엔 본인 사진을 보내주셔야 추가 답변을 달겠습니다...(응?)

      삭제
  2. 정말 반성하고 있습니다.
    스터디가 시간낭비였군요.ㅠㅠ
    앞으로 소규모 프로젝트라도 좋으니 남는 시간 쪼개서 사이트프로젝트를 해야겠습니다.
    (일단 급한프로젝트좀 완료하고..ㅠㅠ)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시간 낭비라기보단.. 더 효율적으로 쓸수있다.. 정도로 하죠 ^_^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