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0일 월요일

슬랙 모바일 앱의 기술


저도 모르고 있던 모바일 챗앱 슬랙을 만들 때 사용한 기술..

댓글 5개:

  1. 음음 내용이 궁금한데.. 업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잘못말한 내용이 있는데 그게 비디오에서 꽤 많은 분량을 차지하여.. 어쩔수 없이 내렸습니다. 내일 정정해서 다시 올릴 예정입니다 :)

      삭제
  2. 안녕하세요 김포프님
    질문 하나 드려도 괜찮을까요?

    저는 일본에서 전기설비 관련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현재 직장에서 하고있는 현장 일의 위험성과 매일 밤까지 계속되는 쓸데없는 잔업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각한 결과 위험성이 적으며
    학기 중에 C, C++ 를 사용하여 소박하지만
    뭔가를 만드는데 (대여관리, 가위바위보, 테트리스등) 흥미를 느꼈었고
    잔업이 잘 없고 자기시간이 보장되는 해외로의 진출이 쉬운 프로그래머(아직 구체적인 직종은 정하지 않았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결정하려 합니다)를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딱히 게임 프로그래머에는 흥미가 없지만 김포프님의 영상을 보고 많을 것을 느꼈습니다.

    질문 드리고 싶은것은 진학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다시 관련 학과에 진학하는 2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김포프님처럼 BCIT 같은 해외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고 다른것은 한국전문대의 일본 IT기업 취업반 (웹DB 전공) 에 들어간 후 일본에 다시 취직한 후 경력을 쌓고 해외에 가는것 입니다.


    첫번째는 최종목표인 현지취업이 가능하며 영어권 경험을 할 수 있으며 , 학사연계도 가능하며 좀 더 많은것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학비라던가 생활비 문제(모은 돈은 900만원 정도 뿐 입니다...), 특출난 능력과 성과가 없으면 취직이 불리한게 걱정입니다

    두번째는 미리 일본어 영어 공부하였기에 프로그래밍에 좀 더 집중할수 있으며 협약 교육설계를 통해 좀 더 쉽게 대기업 (소프트뱅크) 취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목표인 현지취업에서 조금 멀어지고 잔업의 걱정 있습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두번째에 더 마음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포프님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북미취업 가이드북에 잘 정리해 놓은 내용이고 본인의 상황도 거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Plan A는 무조건 본인이 있는 나라에서 일단 직장 경력 쌓고 오는거니.. 두번째가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삭제
    2. 답변 감사합니다! 리디북스에서 구입해서 읽었는데 비슷하지만 역시 경우가 달라서 한 번 질문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