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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월 18일 수요일

KGC 2011 강연자료 공개후 국/내외 반응

뒤져보니 KGC 2011 발표자료를 공개한 뒤에 받은 피드백을 모아놓은 게 있었는데 깜박잊고 안올렸네요. 저 번에 블로그에 올렸던 강연 들으신 분의 피드백은 중복을 막기 위해 생략...
좀 뒤늦었지만 잘난 척에는 기한이 없으니 -_-... 오늘 포스팅... 영어로된건 제맘대로 번역질....





번역: 올해 본 게임 중, 가장 비주얼이 뛰어난 게임 중에 하나가 스페이스마린 이었는데 니가 만든 게임인 줄 몰랐네 그려~ Great Job!



번역: 훌륭한 정보!


번역: 그 모든 것을 렌더타겟 하나로 할 수 있다는 매우 놀랍군! WebGL 에서도 디퍼드 렌더링을 시도하고 싶게끔 만드는걸?

번역: 공유해줘서 고마워~


번역: 쵝오! 올해 해본 게임중에서 가장 잘 돌아가는 엔진이었던듯..(몇년된 내 노트북에서도 잘 실행되었음)



번역: 이미 강연자료 봤어. 고맙~ 화면공간 데칼(Screen Space Decal)과 디퍼드 쉐이딩을 조합한건 흥미로운 아이디어였음.. 지난 몇 년간 꼭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거였는데 가능한 기법이라니 다행이군.

번역: 실용적인 아이디어들이 그득하군 (미니 사전 깊이패스, 월드 오클루션 꼼수, 카스케이딩 혼합을 위한 스텐실 기법 등등)



번역: 렌더링 프로그래머라면 이 슬라이드를 반드시 읽어야 함!




댓글 12개:

  1. 뭐 할거 있으면 하고.. 없으면 안하고.... 올해 강연만큼 엄청 많은 내용을 하진 못하겠죠(한 120페이지 되었었나 -_-)...

    기회되면 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뭐 어디든 초청만 해주면 고려는 해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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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SM이라고 해서, 뭔가 한참 생각했음.. ㅎㅎ
    (님 별명인줄 알고..... 뵨퇴~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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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일이 많아서 가지 못했는것이 많이 아쉽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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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일이 우선이죠 ^_^ 저도 바쁘면 안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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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전 포프아저씨의 이런 쿨함을 사랑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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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우와... 역시 꽃미남 포프님. 우월하다!! 능력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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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요 사진 이뿌네~ 한국트위터사진두 요걸루 바꾸삼~ ^^
    근데...꽃미남이라는 말은...낯간지럽지 않으심..? ㅋ
    우울할때마다 요런 칭찬의 글들 읽으면 도움이 될 듯하고만...찡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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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꽃미남이 사실인데 낯간지러울리 없죠... 전 진실을 외면할수 없는 공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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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슬라이드를 전에 봤었는데 아직 제가 보기엔 힘들더라구요 하하하하하하하!!!

    능력자 포프님이 부럽다능...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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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저는 꼭 다 알고 쓴거 같죠? -_- 절대 안그래요... 저도 가끔 볼 때마다 헷갈리는 것들이 있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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