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3588649988249819992..comments2022-12-12T20:50:45.605+09:00Comments on 블라인드 렌더러: 내가 생각하는 조명벡터의 방향Pope Kimhttp://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Blogger2125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23426111650685505572011-01-11T02:07:52.077+09:002011-01-11T02:07:52.077+09:00상식적으로 맞다고 한건... 입사광의 벡터가 L이니까 입사광이라 하면 빛에서 시작해서 정점...상식적으로 맞다고 한건... 입사광의 벡터가 L이니까 입사광이라 하면 빛에서 시작해서 정점으로 향하는게 상식적으로 맞다고 한 것이에요.. 수학적으론 둘다 옳다고 생각...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90763528080289587242011-01-11T02:03:06.987+09:002011-01-11T02:03:06.987+09:00음... 한쪽이 상식적으로 맞는다기 보다는 그때그때 다르다는게 맞겠죠.
말씀하신건 1번이...음... 한쪽이 상식적으로 맞는다기 보다는 그때그때 다르다는게 맞겠죠.<br /><br />말씀하신건 1번이라 하고 반대 방향을 2번이라고 했을때<br />일단 정의로 봤을 때 빛의 방향을 2번이라고 말한다면 틀린거고, 2번이 빛을 향하는 방향이라고 하면 맞겠죠.<br /><br />그러면 난반사 공식에서 '빛을 향하는 방향'과 노말벡터를 내적 하는 것이 상식을 깨는 것이냐, 분면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br /><br />결국은 선호의 차이인데, 상식 얘기까지 나온...;;<br /><br />-HybridAnonymousnoreply@b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