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8138557047840432165..comments2022-12-12T20:50:45.605+09:00Comments on 블라인드 렌더러: 새로운 기법 != 새 장난감Pope Kimhttp://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Blogger11125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30516179638009696002012-11-16T15:05:17.096+09:002012-11-16T15:05:17.096+09:00아~~~ 그렇군요~~!!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아~~~ 그렇군요~~!! 빠른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Anonymoushttps://www.blogger.com/profile/08545763160287566828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84796606608063417312012-11-16T15:03:38.306+09:002012-11-16T15:03:38.306+09:00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Anonymoushttps://www.blogger.com/profile/08545763160287566828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25604256442932216102012-11-16T11:15:42.854+09:002012-11-16T11:15:42.854+09:00원래 언리얼3엔진은 포워드 엔진이었습니다.. 근데 2011년에 디퍼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죠....원래 언리얼3엔진은 포워드 엔진이었습니다.. 근데 2011년에 디퍼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죠.. 프로그래머가 자유롭게 포워드와 디퍼드 중에 맘대로 선택할수 있습니다.<br /><br />유니티도 마찬가지입니다. 포워드/디퍼드 선택 가능.. 근데 아마 디퍼드는 상용버전 only 피처일겁니다.. ^^ 엔진 자체에서 지원을 안해준다면 프로그래머가 맘대로 디퍼드를 구현하기에는 조금 벅찰겁니다.. 엔진소스코드도 다 받아오지 않는다면요...<br />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4784508315190056552012-11-16T11:08:17.505+09:002012-11-16T11:08:17.505+09:00좋은글 잘봤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제가 그래픽 아티스트라서 디퍼드와 포워드의 개...좋은글 잘봤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는데요.. 제가 그래픽 아티스트라서 디퍼드와 포워드의 개념설명은 어느정도 알것 같은데, 이것이 상용엔진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것인가요? 예를 들어 언리얼3 같은경우 이것이 기본적으로 포워드라고 말해야 하는건지 디퍼드 렌더러를 쓴다고 이해해야 하는지 아니면 프로그래머에 따라 유연하게 수정이 가능한것인지가 궁금하네요<br />무식한 아티스트라 너무 기초적인 질문인가요?? ;;;Anonymoushttps://www.blogger.com/profile/08545763160287566828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41077778752391425972012-07-10T03:23:56.911+09:002012-07-10T03:23:56.911+09:00아무래도 자세한 이야길 하려면 msn이나 이메일이 낫겠죠? 이메일/MSN 주소 둘다 pop...아무래도 자세한 이야길 하려면 msn이나 이메일이 낫겠죠? 이메일/MSN 주소 둘다 popekim 앳 쥐메일 닷컴입니다.. 편한 곳으로 연락주세요~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83754841467589660292012-07-09T17:29:59.972+09:002012-07-09T17:29:59.972+09:00이번에 이직하면서 도와주셨다는 다른 회사의 게임과 같은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ㅠㅠ
시간 괜...이번에 이직하면서 도와주셨다는 다른 회사의 게임과 같은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ㅠㅠ<br />시간 괜찮으실때 댓글이나 메신저로 조언부탁드려봐도 될까요?Anonymoushttps://www.blogger.com/profile/18424710966529993614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69665239481320567092012-05-16T00:35:34.066+09:002012-05-16T00:35:34.066+09:00윈도우즈용 공짜 툴로 xperf가 있다는군요 매우 쓸만하다는걸요?윈도우즈용 공짜 툴로 xperf가 있다는군요 매우 쓸만하다는걸요?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19386678898583916322012-05-11T14:43:14.715+09:002012-05-11T14:43:14.715+09:00xbox360나 PS3는 마소와 소니에서 성능측정 툴을 주죠. 라이브러리 하나만 링크해주면...xbox360나 PS3는 마소와 소니에서 성능측정 툴을 주죠. 라이브러리 하나만 링크해주면 자체툴에서 자세한 성능을 확인해볼수 있고, 그 라이브러리 링크안해줘도 대략적인 측정은 가능합니다.<br /><br />PC쪽은 좀 이야기가 다른데요. 스페이스마린 같은 경우엔 PC성능이 콘솔보다 높았으므로 콘솔용으로만 취적화하면 PC쪽은 그냥 거의 먹어줬어요. 그게 아닌 경우는 자체적으로 프로파일을 측정해주는 코드를 넣어줬어야 했죠. (뭐 스톱와치의 개념임 사실...)<br /><br />전 써본적 없지만 이 외에도 V-Tune같은 상용 PC 프로파일 툴도 있긴 합니다.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35752686722460057252012-05-10T15:34:52.221+09:002012-05-10T15:34:52.221+09:00성능 측정에 대해 궁금한데요..
주로 어떤방식 또는 툴을 사용해서 측정을 하시나요? 그냥...성능 측정에 대해 궁금한데요..<br /><br />주로 어떤방식 또는 툴을 사용해서 측정을 하시나요? 그냥 그때그때 만들어서 쓰시는지..My worldhttps://www.blogger.com/profile/06232679215784693050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81259001017891665452012-02-01T14:47:26.131+09:002012-02-01T14:47:26.131+09:00흐... 이런 것들은 좀 겪은 사람들이 진작 공유해주면 좀 실수를 덜 할텐데요 ^_^......흐... 이런 것들은 좀 겪은 사람들이 진작 공유해주면 좀 실수를 덜 할텐데요 ^_^...Pope Kimhttps://www.blogger.com/profile/03943401839650233842noreply@blogger.comtag:blogger.com,1999:blog-5281384917275132568.post-19391691855369919492012-02-01T11:28:59.377+09:002012-02-01T11:28:59.377+09:00잘 읽었습니다.
단점위주로... 뼈 저리게 느껴고 있습니다. 아주 큰 시행착오를 격은적이...잘 읽었습니다. <br />단점위주로... 뼈 저리게 느껴고 있습니다. 아주 큰 시행착오를 격은적이 있어서요 ^^김경진https://www.blogger.com/profile/17157542458265644143noreply@b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