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8일 수요일

Lighting 모델의 성능 비교


최근에 KGC 에서 발표를 한 이후 예전에 영문 블로그에 써놨던 Oren-Nayar관련 포스트들을 좀 살펴봤다. 근데 이 포스트를 한글 블로그에는 올리지 않은 것 같아 재빨리 올려본다.

조명 공식을 바꿀때마다 성능에 신경이 안쓰일 수가 없는데 다행히 쉐이더 코드와 그 성능을 비교해 놓은 표를 찾았다. 특히 diffuse와 specular 조명을 모두 계산하는 Cook-Torrance 모델이 Blinn-Phong 스페큘라와 Oren-Nayar 디퓨즈 모델을 합친 것보다 빠르다는 건 주목할만 하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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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개:

  1. 기초 조명쉐이더 보다가 이거보니

    외계어들이...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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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RDF blinn 에서 torrsnce-sparrow 라는걸 보았는데 cook-torrance는 diffuse-spacular-fresnel 계산하고도 빠르다는건가요 대박이네요...우ㅅ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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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뭐 원칙상은 그런가봐요.. 실제 껴 넣어봤을때 어떤지는 아무도 모르죠. 각 게임마다 bottleneck걸리는데가 다르니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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