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via Wikipedia
지난 몇주간 보고 들은 게임에 관련된 흥미로운 뉴스들:
- Crytek이 게임그래픽의 미래라는 제목의 프리젠테이션을 올렸습니다: CryEngine 3에서 이미 Sparse Voxel Octree 테크닉을 사용중이라는군요. 2 년전쯤에 Id 소프트웨어의 존 카멕 아저씨도 이 테크닉에 대해 논한적 있죠??
- Hansoft 6.1이 출시되었답니다: 스크럼 프로젝트를 할 때 잠깐 이 프로그램을 쓸 기회가 있었는데 정말 괜찮은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제 생각엔 현존하는 프로그램중 최고인듯...
- Lagoa Multiphysics 물리 엔진의 티저 비디오가 떴습니다: 게임에도 쓸 수 있다고 하긴 하는데 자세한 정보가 없는 지금으로써는 그다지 믿음이 안가네요. 그래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겠습니다.
- Autodesk사가 Beast 만든 회사를 샀습니다: Autodesk사는 몇년간 게임업계에서 입지를 높이기 위해 많은 회사를 사들였는데요 이 Beast 만든 회사를 산 건 똑똑한 것 같네요. (최소한 Autodesk사의 AI 미들웨어보단 났겠죠.) Mirror's Edge가 이 Beast 테크놀로지를 이용해서 Global Illumination을 처리한건 아시죠?
- Nvidia Parallel Insight 출시: 뭐 이것저것 다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제 관심을 끄는 것은 Visual Studio안에서 쉐이더를 디버깅 할 수 있다는 것이네요.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꽤 유용해 보이는데요? 조만간 사용할 날이 있겠지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