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Dark Art of Shadow Mapping: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현존하는 샤도우 매핑의 기법 및 추천 사용례를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요즘들어 마소가 많은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일이지요.
- John Hable: 실사 이미지에서 diffuse광과 specular 광을 분리하는 방법. 이걸 포스트 프로세싱으로 이용하면 게임에서 쓸만한 효과를 만들 수 있을지도...?
- 2010년 E3에서 제가 만드는 게임의 새로운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모두 실제 게임플레이 캡춰샷입니다. 그리고 실제 스페이스 마린을 E3에 보내기도 했습니다 -_-;;;
- vReveal이라는 회사가 비디오 개선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공개했네요. 매우 쓸만해 보입니다. NVIDIA의 CUDA도 지원합니다. 저처럼 ATI 카드를 가지고 계신다면 멀티코어 CPU지원에 만족해야 겠네요. CUDA를 이용하는 일반 소프트웨어가 나오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최근에 ATI로 전환한 저같은 사람들은 ... 끄응.... 무료 버전은 HD비디오로 저장을 못하는 등의 제한이 있지만 full 버전도 뭐 4만원 정도밖에 안하니 나쁘지 않네요.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온라이브(OnLive)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Wolffire 게임의 Jeff씨가 괜찮은 리뷰를 썼군요. (영문이지만 -_-). 제 개인적인 생각은 가격이 조금 더 싸다면 충분한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 Gamefest 2010 프리젠테이션 자료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전 이 자료들을 살펴본지 꽤 오래되서 무슨 내용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그래픽과 optimization에 대한 괜찮은 자료들이 있었던거 같은데요. 한번 직접 살펴보시지요.
2010년 6월 20일 일요일
이것 저것: 현 샤도우 매핑 기법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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