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5월 2일 월요일

게임개발자 북미취업 가이드 부록 A: 원화아티스트 포트폴리오 모음


드디어 전자책이 나왔습니다. 전자책 구매 방법은 연두미디어의 홈피를 참조해주세요.






게임개발자 북미취업 가이드 시리즈 목차


안녕하세요. 포프입니다. 북미취업 가이드를 쓰는 건 매우 오랜만이군요. 사실 더이상 추가할 내용이 거의 없거든요. -_- 이번 글은 전에 써놓은 글에 달린 댓글에 답을 하다가 '아아~ 렐릭에서 일하는(또는 일했던) 원화 아티스트들의 포폴을 보여주면 사람들이 좋아하겠군.'이란 생각이 든 김에 올리는 글입니다.

뭐 사실 글이라기 보단 그냥 링크 몇개 거는 게 되겠군요. 이 사람들 포폴 웹사이트 보시고 동기부여가 되시거나 '이 정도면 뭐 나도 할 수 있겠군~' 정도의 거만함(?)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


  1. Cody Kenworthy
  2. Roberto Robert
  3. Noah Stacey
  4. Carlo Balassu
  5. David Chambers

혹시 다른 원화 아티스트들의 웹 포폴을 찾게 되면 본문에 추가하겠습니다.

그럼 짧고도 짧은 블로그 글 끝~

포프

댓글 4개:

  1. 안녕하세요..
    포프님의 글들이 지금의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는거 같습니다.
    모호하게만 생각하던 계획들에 대한 의지를 좀더 강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부탁하나 드리고 싶은데요;
    이 정도로도 정말 큰 도움이 되지만, 가능하시다면 3D캐릭터 모델러 분들의 포폴 웹 사이트도 공유해주실수 있을까요?
    제가 지금 한국 경력 5년에 고졸학력(대학교 중퇴)입니다. 빠르면 내년.. 늦으면 내후년쯤되면 준비가 가능할거 같은데요.
    이 정도에 해외취업(캐나다)이 가능한 가이드 라인이 될수 있는 분의 포폴 웹 사이트를 공유해주실수 있다면 정말 고마울거 같아요..;;
    음.. 포프님이 힘드신게 아니라면 부탁드릴게요. ^^

    답글삭제
  2. 넵.. 언제까지라고 장담은 못드리지만.. 모아보죠.

    대학교 몇년다니시고 중퇴하셨죠? 취업에는 상관이 없지만 혹시라도 캐나다 이민을 하시려고 한다면 최소 2년 정도 대학을 다닌 것이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어요(뭐 지금은 바뀌었을지도 -_-)

    답글삭제
  3. 글을 늦게 올리게 되서 죄송합니다.
    대학교는 1학년중퇴입니다..
    이민제도가 어떻게 되는지는 아직 잘모르지만,캐나다 취업후에 이민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계속 있을 예정이구요.
    그리고 급하게 홈페이지 알아보지 않으셔도 되요. ^^;
    제가 지금 반년 쉬고 있다가 네오위즈로 들어가게 될거 같고, 위에 얘기했듯이.. 2년 정도 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어도 문제지만, 작업실력도 더 나아져야할거 같아서요. 아직은 게임쪽에 대해서만 어느정도 알고 있지 그 외에 쉐이더나 렌더링 엔진분석에 대해서는 많이 약하거든요.
    학력이 캐나다 취업엔 상관없다는 말씀이 힘이되네요.. 은근히 걱정하고 있었거든요. 장기적으론 이민까지 생각중인데.. 걱정되지만, 캐나다에서 열심히 하면 받아주겠죠?!
    제가 잘되서 나중에 pope님을 직접 뵐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엄청 반가울거 같아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나중엔 저도 도움을 줄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4. 저도 염치없지만 애니메이션쪽도 부탁드립니다.
    4년제 전산과를 나오긴했지만 애니메이션이 좋아서 게임회사에서 애니메이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경력은 7년정도고요.
    1년에서 2년정도 영어좀 준비하고 캐나다로 갈 생각입니다.

    답글삭제